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광복절 약국 문여는 곳 찾기

해 마다 지정된 휴일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공휴일 같은 경우 문을 닫는 가게도 꽤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쉬는 날 갑자기 몸이 안 좋아서 약을 복용하거나 병원에 가야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 시간에는 광복절 약국 문여는 곳 찾기 방법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휴일에 약국을 이용해 본 사람을 알겠지만, 집 주변에 있는 곳은 돌아가면서 영업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따로 확인해야 할 상황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한 광복절 약국 찾기 방법은 2가지라고 볼 수 있는데요.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또는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중앙의료원 홈페이지에서는 약국 뿐만 아니라 병원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네요. 




그러면 인터넷 검색창을 이용하여 응급의료포털 e-gen을 조회한 뒤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겠습니다. 사이트 위의 메뉴에 보면 약국 찾기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를 선택하여 이동해 주세요. 


검색 방법은 아래와 같이 지도 또는 일반 메뉴를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는데 일반은 원하는 주소지를 선택하여 조회하는 방법이라는 점을 참고하여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일반 탭을 선택하여 이동해 보면 아래와 같이 주소를 고를 수 있는 화면으로 연결되며 영업요일을 공휴일로 선택한 뒤 검색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예를들어 대전 유성구에 있는 약국 중 광복절에 문여는 곳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관련된 곳이 목록화 되어 나온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그리고 상세보기를 이용해 보면 약국의 위치 및 요일별 영업시간 등의 정보를 추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광복절 약국 문여는 곳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운영 시간의 변동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미리 전화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