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이스 신용등급 무료조회 하는법

개인이나 회사간 거래를 하게 될 때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은 신용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서로 잘 아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대방에 대한 정보를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금융기관과 거래한 다양한 정보를 통해 책정된 신용등급을 확인하게 되는데요. 




이 시간에는 나이스 신용등급 무료조회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 기관에서는 자체적인 시스템을 통해 이를 평가하기도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이를 평가하는 전문 기관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등급을 평가할 때 기본적으로 확인하는 사항이 있는데 돈을 빌려서 기한내에 갚았는지, 그리고 현재 채무 정도, 신용형태, 거래기간 등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평가하는 기관마다 활용하는 비중이 다르기 때문에 결과는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나이스 신용등급 무료조회는 연 3회로 정해져 있으며, 4개월 주기로 돌아가기 때문에 기간내에 이용해야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본인 인증절차가 필요하다는 점을 참고한 뒤 나이스지키미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겠습니다. 상단 메뉴 우편에 보면 체험하기라는 것이 있는데 이를 선택하여 이동해 보겠습니다. 



다음으로 전국민 신용조회를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조회는 회원 혹은 비회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답니다. 



그런데 회원으로 가입하게 되면 신용지키미 서비스를 1일 동안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리며 신용변동이 발생했을 때 이메일과 문자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본인 인증을 한 뒤 결과를 확인해 보면 신용평점 및 등급, 개설정보, 단기카드대출, 연체, 보증 등의 다양한 내용이 나온다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을 참고하여 보완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나이스 신용등급 무료조회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는데요. 사이트에서는 진단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필요한 분은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