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시공휴일 병원 진료 하는곳 찾기

우리나라에서는 기존에 정해져 있는 공휴일 이외에 필요에 따라 국무회의의 심의와 의결을 통해 임시공휴일을 지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연휴가 낀 상태로 지정되는 경우도 꽤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많은 영업장도 쉰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임시공휴일 병원 진료 하는곳 검색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보통 개인적으로 소규모로 운영하는 곳은 휴일에는 대부분 문을 닫는다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에 따로 진료하는 것을 확인해 봐야 합니다. 



그런데 중앙응급의료센터에서는 전국에 있는 의료기관에 대한 정보를 사이트를 통해 안내해 드리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근처에 있는 응급실이나 민간구급차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임시공휴일 병원을 확인해 보기 위해 응급의료포털 e-gen 홈페이지를 접속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 메뉴에 보면 병원찾기라는 것이 있음을 볼 수 있는데 이를 선택하여 이동해 주세요. 



검색 방법은 지도 혹은 일반 메뉴를 통해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것으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주소를 이용하려면 일반을 선택하면 되는데 아래와 같이 원하는 주소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진료과목 및 시간 등의 세부사항을 지정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대전에 있는 병원 중 임시공휴일에 진료하는 곳을 조회해 보았는데요. 관련된 곳이 리스트화되어 나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세보기를 이용하면 지도를 통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요일별 시간도 나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이것으로 임시공휴일 병원 진료하는곳 검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진료기관마다 시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염두해 두고 방문하기 전 미리 연락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