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금시세 내가팔때 알아보기

세계 경제가 불안하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안전자산을 찾게 되는데 그 중에 대표적인 것이 금(Gold)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여파로 인해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 시간에는 금시세 내가팔때 정보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종류에 따라 순금(24K) 및 18K, 14K로 구분하여 나눌 수 있는데 살 때와 팔 때 가격이 매일 달라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살때보다 팔때가 가격이 더 낮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18K 및 14K 같은 경우 살때는 제품 시세에 따라 적용되고 있는데요. 순금은 한 돈(3.75g) 기준으로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추가적으로 백금이나 은시세도 확인할 수 있는데 일자별로 변동되는 것을 그래프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금시세 내가팔때를 확인해 보기 위해 한국금거래소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겠습니다. 메인 화면 왼쪽에 보면 상품에 때한 시세 라인업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순금 1돈을 팔게되면 24만 7천 5백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그리고 상단 메뉴에 금시세 조회에 있는 한국금거래시세표를 선택하여 이동해 보면 아래와 같이 날짜별로 움직이는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금시세 내가팔때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사이트에서는 주얼리나 금기념품 등도 제공하고 있사오니 관심있으신 분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