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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국민은 누구나 납세의 의무를 가지고 있어 이를 성실히 이행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개인 및 기업으로 분류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나눌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 시간에는 법인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 누구나 납세의 의무를 가지고 있어 이를 성실히 이행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개인 및 기업으로 분류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나눌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 시간에는 법인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지방세법에 의해 주민에게 조세를 부과하여 징수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 해당 기관을 방문하곤 했었는데 이제는 온라인을 통해 간단히 진행할 수 있는데요. 




지방세를 담당하고 있는 기관은 행정안전부 지방세특례제도과이지만, 다양한 민원을 통합하여 하나의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법인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하기 위해 '정부24'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 메인 화면에 보면 자주 찾는 서비스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지방세 납세증명을 선택하여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바로 신청할 수 있는 화면으로 연결되는데 온라인 신청 같은 경우 본인만 가능하며 대리인은 안된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네요.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는데 구분을 법인으로 고른 뒤 법인명 및 등록번호, 사업자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의 내용을 선택한 뒤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것으로 법인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민원을 지원하고 있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처음 방문하는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여 편리하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