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장년 일자리 희망넷 알아보기

지속적인 불경기와 코로나로 인해 고용시장은 큰 타격을 받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는 청년 및 중장년에 모두 해당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중장년 일자리 희망넷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보려고 하는데요. 




이는 서울 및 부산, 광주 등 전국 32개 지역센터를 통해 만 40세 이상 중장년을 대상으로 생애경력설계와 전직, 취업지원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사실 직장에 다니다가 한 참 일할 나이에 퇴직을 하게 되면 막막할 수 밖에 없는데요. 



현재 재직중이거나 퇴직 예정 근로자, 퇴직 근로자를 다양한 프로그램과 일대일 상담을 통해 현역 활동을 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중장년 일자리 희망넷에서는 생애경력설계를 자가로 진단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이는 개인의 생애경력 준비사항을 점검하고 그에 맞는 경력을 준비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 만 40세 이상이 검사의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약 5 ~ 1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을 참고하여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는 STEP에 순서에 따라 맞춤정보 및 구직태도, 구직기술, 직무능력, 기초정보 순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그럼 이를 이용해 보기 위해 웹사이트 검색창을 이용하여 장년 워크넷을 조회하여 방문해 보겠습니다. 




사이트 상단 메뉴에 보면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라라는 것이 있음을 볼 수 있는데 자가진단 서비스를 선택하여 이동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는데 자가진단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현재 재직여부를 체크할 수 있는 화면으로 연결되는데 둘 중 하나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순차적으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이어가게 되면 아래와 같이 진단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 태도 및 기술, 능력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형에 따른 지원 서비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중장년 일자리 희망넷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보았는데 각 지역마다 센터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전직이나 취업에 대한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가까운 곳에 직접 방문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