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년 추가고용 장려금 지원사업

경기 침체가 지속됨에 따라 전반적인 실업률이 상승하고 있는데요. 이는 개인적인 문제가 아닌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어 국가적인 차원에서 해결해야 할 상황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정부에서는 다양한 정책을 수행함으로 이를 지원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 시간에는 청년 추가고용 장려금 지원사업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용노동부에서는 근로자와 사업주가 동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수행하고 있는데요. 고용창출장려금 같은 경우 일반적인 조건에서 취업이 힘든 계층을 고용하거나 근무형태를 변경하여 고용기회를 주는 사업주에게 지원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중 청년 추가고용 장려금 지원사업은 청년을 정규직으로 고용한 중소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라 볼 수 있는데요. 지원 대상으로는 5인이상 중소기업으로 청년(만 15세이상 34세 이하)을 정규직으로 채용한 경우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업의 규모에 따라 청년 신규채용의 인원이 다르다고 볼 수 있는데요. 30인 미만 기업은 1명 이상 채용해야 하며, 30인에서 99인까지의 기업은 2명 이상, 100인 이상 기업은 3명 이상 채용해야 합니다. 


지원 수준을 살펴보면 청년 추가채용 1명당 연 최대 900만원까지 제공되는데 이는 3년 동안 지원되고 있으며, 기업 규모별 지원인원을 차등화하게 됩니다. 그리고 지원한도는 기업당 최대 30명까지라는 것을 참고해 주세요. 



이것으로 청년 추가고용 장려금 지원사업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보았는데 기업의 업종에 따라 사행 및 유흥업 등과 같은 곳은 지원에서 제외된다는 점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